ssd 추천 2020년 노트북 및 외장 가성비 제품

| | ,

ssd 추천 – 최근에 출시되는 대부분의 컴퓨터 데스크탑과 노트북을 막론하고 ssd가 기본으로 탑재되어 출시됩니다. 10년전인 2011년도에만 하더라도 ssd의 가격이 굉장히 비싼 수준이여서 64GB에 10만원을 웃도는 수준이었습니다. 그때 당시에만 하더라도 256GB 정도면 굉장한 고용량이라고 감탄사를 내두를 정도였으니.. 10년동안 얼마나 IT 기술이 발전했는지 알 수가 있는 대목이죠? 요즘에는 1TB의 용량도 10만원 정도면 구매가 가능하니 말이죠.

그럼 ssd 상품들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고 난 다음 ssd 카드의 종류와 구매가이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sd 추천

1.WD BLUE 3D NAND SATA SSD

외장 ssd 추천

최저가보기

현재 온라인에서 가장 많이 팔리고 있는 ssd 입니다. 고성능의 게이밍을 위한 최고의 ssd선택이라고 불리우는 낸드 플레시 매모리 타입입니다.

  • 250GB 가 48,000원대
  • 500GB 78,000원대
  • 1TB 211,000원대
  • 2TB가 315,000원대

3d 낸드 기술을 통해서 리딩 속도를 최대560MB/s , 쓰기 속도를 530MB/s까지 지원하며, 빠른 응용프로그램 실행과 빠른 시스템 부팅을 위해서 필수로 선택되어 져야하는 ssd라고 할 수가 있죠.

여태껏 HDD만을 사용하여 게이밍을 즐겼다면 로딩의 지루함을 순삭됨과 동시에 배그와 오버워치 등 고사양 저사양을 막론하고 빠르고 쾌적한 속도로 게임을 즐길수가 있습니다. 또한 어도비 사의 그래픽 관련된 전문적인 작업을 위해서도 ssd는 선택 사항이 아니라 필수라고 할 수가 있겠지요.

175만 시간 MTTF(고장발생 평균시간)의 내구성은 향후 수년간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한 충분한 시간입니다. 데이터 손실로부터 드라이브를 안전하게 보호 하는것은 물론이며, 지속적인 안정성을 보장 받을수가 있습니다. 사실 WD사의 제품을 가장 첫번째로 추천드리는 것은 5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기업이기 때문입니다. 오랜 기간 쌓아온기술력을 바탕으로 성능과 신뢰성 모두를 만족시키는 제품임과 동시에 숙련된 제품검수와 진보화된 자동화 공정은 단 1%의 불량 ssd도 허용하지 않기로 유명하죠.

사실 고성능 SSD인지 일반품인지를 판단하는 기준이 되는것은 4K 속도입니다. 읽기와 쓰기 속도에서 HDD와 비교하였을때 따라올 수 없을 정도로 월등한 성능을 보여주기 때문에 딜레마가 적을 뿐만 아니라 쾌적하고 빠른 속도감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가 있는 ssd의 가장 큰 장점이죠.

기본적으로 3년의 워런티를 제공하여 믿고 사용할 수가 있는 ssd 추천 제품이라는 신뢰감을 확실히 각인시켰으며 저전력 소비를 통해 야외에서 노트북을 사용해도 소비전력을 95% 이상 절감 시킬수가 있습니다.(2배 이상 더 길게 사용할 수 있다는 소리죠)

SATA방식의 SSD제품 중에서는 가장 무난한 성능에 가성비가 좋은 상품이라 생각되어 첫번째로 추천드렸습니다. 상품평 990개도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2.마이크론 Crucial SSD MX500

노트북 추천

최저가보기

  • 500GB 74,000원대
  • 250GB 47,000원대

WD제품과 비슷한 가격과 스펙이지만 누적 판매량을 보면 살짝 더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는 마이크론 크루셜 제품입니다. 180만시간의 MTTF와 560MB의 읽기속도, 510MB 쓰기속도만으로도 HDD와 비교했을때 신세계를 경험할 수가 있다고 보이죠.

초슬림한 7mm 디자인으로 제작되어졌으며, 모터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소음이 굉장히 적습니다. 3D TLC NAND 플래시는 기존의 2차원 평면에 회로를 삽입하는 방식에서 3차원적인 수직구조로 회로를 쌓아올리는 첨단 기술인데요. 크루셜 제품은 3d nand 층을 다르게 쌓아올리면서 보다 넓은 간격을 구성하여 전자의 간섭을 최소화 하였기에 더욱 더 높은 용량과 고효율의 기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실리콘 모션 SM2258 컨트롤러는 뛰어난 안정성과 속도까지 완벽하게 구현한 제품으로써 3D NAND에 최적의 셋팅을 완성할 수가 있었으며, 기존의 HDD에 비해 2배 가까이 효율적인 전력소비로 인하여 노트북 베터리의 사용시간이 비약적으로 늘어나는 효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3년 AS까지 진행되는 두번째 ssd 추천 상품이었습니다.


3.렉사 NM610 M.2 2280 NVMe SSD

1TB ssd

최저가보기

  • 500GB 10만원대
  • 1TB 20만원대

NVMe 타입 중 삼성 970 evo와 더불어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500GB NVMe는 대부분 20만원 이상대의 높은 가격이 측정되어 있는 반면 10만원대에 구매 할 수 있다는 사실 자체가 극강의 가성비를 보여주는 ssd 라고 생각됩니다. 노트북 데스크탑을 막론하고 저렴한 가성비에 용량을 늘리면서 속도까지 빠르게 만들고 싶다면? 주저할 필요가 1도 없을것 같은 렉사의 NM610.

최대 읽기 속도 2100MB/s 최대쓰기 속도 (1tb기준) 1600MB/s 의 수치는 다른 타입의 제품들이 결코 따라올 수 없는 극강의 스피드를 자랑합니다. 대용량 게임파일을 빠르게 읽어 내는것은 물론이며 로딩속도를 현저하게 단축시킴으로써 쾌적한 시스템 환경을 구상하는데 있어 일등공신이라고 할 수가 있죠.

3D낸드 적층 방식이 적용된 플래시 메모리는 전력 소비량을 극단적으로 낮추었으며, 이로인한 수명은 무려 10배 이상 늘어났습니다. whiteBooster의 지원원으로 데이터 전송능력 뿐만 아니라 성능의 지속성도 대폭 향상되었죠. SLC 캐싱 방식은 ssd에 남아있는 낸드 플래시 공간을 캐시 메모리로 전환해주는 방식으로 고용량의 데이터를 빠르게 읽을 수 있는 핵심적인 기술입니다.

렉사의 ssd 추천 소프트웨어 관리 툴을 통하여 사용횟수와 사용시간, 데이터 전송속도 및 예비 블럭수 등을 직관적으로 관찰할 수 있으며, 기계적인 결함이나 이상증상을 파악하여 컨트롤타워에 알려줍니다. 이는 제품 이상으로 발생될 수 있는 데이터의 오류를 방지하기 위한 최고의 자가진단 프로그램이죠.

저렴하고 가성비가 좋은 500GB – 1TB의 NvMe 상품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주저없이 권해드리고 싶은 ssd 세번째 상품이었습니다.


4.WD GREEN SSD

nvme ssd

최저가보기

  • 120GB 27,000원대
  • 240GB 34,000원대
  • 480GB 76,000원대
  • 1TB 140,000원대

WD사의 그린 제품은 흔히 이야기하는 보급형 ssd 제품입니다.Wd 제품을 사용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조금 더 성능이 우수한 블루 SSD를 사용하지만, 그냥저냥 욕심없이 예전부터 사용해왔던 느려터진 구형 노트북을 조금이라도 업그레이드 시키고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상품입니다. (실제로 WD사에서도 고성능 업그레이드를 위한 스토리지로 BLUE, 일상적인 컴퓨터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한 스토리지로 GREEN)

100만시간MTTF 와 최대 80TBW(테라바이트쓰기)의 내구성을 갖고있습니다. 진동과 충격에 강한 최고의 내구성을 자랑하며, 드라이브가 실수로 부딪히거나 떨어뜨리는 상황에서도 데이터의 손실을 막아주도록 설계되어졌습니다.


5.삼성전자 M.2 SSD 970 EVO PLUS NVMe

삼성 evo

최저가보기

  • 500GB 16만원대
  • 250GB 9만원대

NVMe제품들 중 가성비보다 어느정도 금액을 투자하여 날개돋힌 신세계를 경험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ssd입니다. 970에보 플러스의 읽기 속도는 최대 3500MB/s 쓰기속도는 3,300MB/s 수준입니다. 렉사 NVMe가 2100MB인걸 감안하더라도 얼마나 빠른 속도로 처리하는지 알 수가있죠.

이번 970 EVO는 소형 타입 M.2에 최대 2테라바이트까지 채울 수 있는 공간성을 확보하여 최대한 용량을 늘렸습니다. 타사와 비교가 불가능한 압도적인 수준의 내구성은 최대 1200TBW로 고성능을 지속 시키기에 충분하며, V낸드 기술과 세계일류기업 삼성의 뛰어난 품질수준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내구성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니켈 재질로 코팅된 최신형 컨트롤러 +열을 보다 효과적으로 분산시키는 필름을 장착하여 발열에 취약한 NVMe 타입을 최대한 보완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과열 방지 기능이 탑재되어 최적의 온도를 자동으로 유지해주며, 이로인해 성능저하의 원인이 되는 온도상승을 자동으로 모니터하게 됩니다.

Magician 소프트웨어는 SSD드라이버에 대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지원하며, 꾸준한 모니터링을 통하여 성능을 극대화 시킬수가 있죠. 가성비의 제품이라고 말하기는 어렵지만 최고의 품질과 속도를 경험하고 싶다면 주저없이 추천드리는 삼성전자 970 EVO 입니다.


6.씨게이트 바라쿠다 Fast SSD STJM1000400 + Rescue USB C

외장 ssd

최저가보기

  • 500GB 99,000원
  • 1TB 149,000원
  • 2TB 439,000원

외장 ssd 추천 상품입니다. 읽기속도 540MB/s 쓰기속도 520MB/s로 일반 외장하드와 비교하였을때오 6배에 달하는 속도를 내뿜고있죠. pc와 연결하면 은은하게 빛나는 그린라이트가 나름의 시각적인 즐거움도 챙겨주는 외장 ssd 입니다.

외장하드는 여러가지 USB타입에서 호환성이 높을수록 좋은데요. USB3.1과 3.0 2.0 타입에서도 완벽하게 호환이 가능하며, Type-C , A 까지 호환되어 어느 기기를 막론하고 자유자재로 사용 하실수가 있습니다.

외장하드를 사용하다가 발생되는 가장 큰 문제점은 제품이 망가져서 데이터의 손실을 입는것인데요. 어떠한 손상을 입더라도 90%의 복구 성공률을 보장하며, 떨어뜨리고 젖고 지워져도 완벽한 복구가 가능하다고 알려졌습니다. 두께는 9mm에 불과한 슬림한 디자인으로 휴대성을 높였으며,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하여 고급스러운 외부마감까지 돋보이는 제품이네요.

씨게이트에서는 외장하드와 SSD폴더간에 클라우드 시스템을 제공하여 별도로 외장 ssd를 관리하지 않아도 업데이트를 제공합니다. 또한 파일 버전이 변경되어도 원클릭에 백업이 가능하여 너무나도 편리하죠. 휴대하기 용이한 ssd 외장하드를 선택하시려는 분들에게 강력하게 추천드리는 가격대비 최고의 상품입니다.


7.삼성전자 860 EVO SSD

860 evo

최저가보기

860EVO는 저장공간에 따라 6만원대에서 18만원대까지 다양한 선택지가 있는 제품입니다. 520MB/s와 550MB/s의 속도를 자랑하며, 터보WRITE의 버퍼크기가 이전 모델인 12GB에서 최대 78GB로 업그레이드되어 보다 빨라진 전송 속도를 체감할 수 있도록 제작되어졌습니다.

이전 모델인 850EVO 보다 무려 8배 높아진 TBW는 대용량의 4k 비디오 파일과 3d 데이터에 이르는 모든 파일들을 안전하게 보관 할 수가 있습니다. V-NAND 최신 기술을 바탕으로 최대 2400TBW와 5년의 보증기간을 제공하므로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삼성 브랜드라는 인식을 심어주기 충분한 제품이라고 생각드네요. 7번째 ssd 추천 상품이었습니다.


SSD구매시 참고사항

SATA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타입의 인터페이스입니다. SATA타입도 처음 발매되었을 당시에만 해도 상당히 고가의 제품들이었지만 이제는 저렴한 가성비로 부담없이 구매할 수가 있게되었죠. 일반적인 사용자들은 쓰기/읽기 속도에서 극한의 스피드를 요구하는 경우는 드뭅니다. 고사양의 게이밍이라도 500MB/s의 속도면 충분히 만족할만한 성능인데요. 이는 기존 HDD방식과 비교해봐도 엄청난 차이를 체감할 수 있는 정도이기 때문이죠.

mSATA는 보다 작고 심플한 ssd를 선호하는 사람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소형으로 제작되어졌습니다. mSATA의 경우 크기가 작다는 장점이 있지만 이는 저장할 수 있는 셀공간을 제한시키므로 용량과 성능이 매우 떨어진다고 볼 수가 있죠. 그래서 포스팅 본문에는 별도로 추천드리지 않았습니다.

M.2는 메모리의 저장 공간을 줄이기 위한 니즈가 반영되어진 mSATA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만들어진 새로운 타입의 인터페이스 입니다. sata와 pcie를 한꺼번에 지원하며, 최신 NVMe타입을 제공하고 있죠.

SSD는 일반 HDD하드디스크와 비교하여 속도가 월등히 빠릅니다. 소음과 전력소모량 또한 극히 낮으므로 야외에서 활동하시는 분들의 배터리 시간을 월등히 늘릴수가 있다는 것이 최대의 장점입니다. 고사양의 게이밍을 위해서는 ssd 읽기 쓰기 속도가 최우선이 아니라 cpu와 그래픽카드죠. 고사양의 ssd는 전문가용으로 선택하는 부분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용량은 넉넉하면 넉넉할수록 좋습니다. 저장공간을 많이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들이 250GB를 선택하지만 지웠다 썼다를 반복하면 그만큼 수명이 줄어들기 때문에 1TB의 용량을 모두 채우지는 않더라도 기본적으로 용량이 높으면 그만큼 오랫동안 사용할 수가 있겠구나 라고 생각하시면 될듯하네요. 물론 시스템에 거의 아무것도 깔지 않으시거나 저장할 데이터가 없으신 분들에게는 해당사항이 없겠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될 수 있어요”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