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생활속에 다양한 이유로 핸드폰 위치추적 방법에 대해서 필요한 순간들이 찾아오게 됩니다. 자신이 소지하고 있는 핸드폰을 분실했거나 상대방의 위치를 파악하고자 동의 없이 진행할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서 알아보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이렇게 동의없이 위치 정보를 알고 싶은 속내를 생각해보면 배우자의 외도, 상대방이 특정 시간에 무엇을 하고 있는지에 대한 궁금증, 승인 없이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들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해서 궁금증을 자아내게 됩니다.
핸드폰 위치추적을 위해서 반드시 켜져 있어야 하는 기능이 GPS입니다. GPS는 원래 군사 시스템으로 사용하기 위해 개발된 기술이었는데요. 미사일의 타격을 오차 없이 정확하게 수행하기 위해서 개별된 이 기능들이 훗날에 핸드폰에 탑재되어 현재 우리들의 일상생활속에 스며들게 되었습니다.
1.안드로이드 구글 내기기찾기
대부분 안드로이드 핸드폰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가장 처음으로 해볼수가 있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찾고자 하는 핸드폰에 자신의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이 완료되어 있어야 하는데요. PC에서 자신의 기기 목록을 선택한 뒤 찾기를 실행하면 정확한 위치를 파악할 수가 있습니다.
기기를 찾은 모습입니다.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는것은 배터리의 잔량, 그리고 소리를 재생하여 기기를 찾을수가 있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기에 핸드폰이 무음으로 설정되어 있다고 하더라도 기기의 벨소리를 5분동안 동작하여 울리게끔 실행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 자신이 도무지 알 수가 없는 공간, 확인되지 않는 위치에 핸드폰이 있는 것이 파악되면 기기를 잠그고 구글 계정에서 로그아웃을 실행할 수가 있는데요. 이 방법을 진행하게 되면 잠금화면에서 메세지 또는 전화번호를 표시하는 방법도 실행할 수가 있습니다.
도무지 핸드폰을 찾을 수 있는 가능성이 없을때 진행하는 것이 핸드폰 초기화입니다. 초기화를 실행했을때는 모든 콘텐츠가 삭제되며 위치추적을 하고자 했던 핸드폰의 위치를 더이상 파악할 수가 없게 됩니다. 때문에 신중하게 진행하는 것이 좋겠죠.
2.내기기찾기를 이용한 상대방& 배우자의 핸드폰 추적하기
핸드폰을 분실한 사람들 외에 특정 기기의 위치를 추적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이 내가 아닌 상대방의 핸드폰을 추적하고 싶은 니즈를 가지고 있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이때에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중에 하나가 구글 내기기찾기를 활용하는 것인데요. 구글 계정에 로그인 되어있는 핸드폰이면 어디서든 위치를 찾을수가 있다는 것을 활용하여 찾고자 하는 핸드폰에 본인의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만 해놓으면 간단하게 해결이 됩니다.
저는 어머니가 어디에 계신지, 안부가 항상 걱정이기 때문에 어머니의 핸드폰에 내 계정을 연동하여 위치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배우자 뿐만 아니라 자녀의 안심귀가, 어르신들의 행여나 집을 제대로 찾아오지 못할까 걱정이신 분들은 가족들이 들고있는 핸드폰에 자신의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놓는것 만으로도 실시간으로 위치를 파악할 수가 있다는 장점이 있겠습니다.
물론 이 방법대로 실행하기 위해서는 상대방이 나에게 핸드폰을 건네어 본인의 계정으로 로그인 해놓는 것을 허락해야 할것입니다. 몰래 로그인을 해놓는 방법도 있습니다만, IT기기 사용에 능숙한 젊은 사람들에게는 금새 탄로날 수가 있다는 것 역시 생각을 하시고 진행을 하셔야 되겠습니다.
3.삼성 내디바이스 찾기
삼성 내디바이스 찾기도 구글 내기기찾기와 동일한 서비스입니다. 차이가 있다면 삼성계정이 로그인 되어있어야 한다는 점인데요. 삼성 서비스의 경우 오프라인인 상태에서도 위치를 파악할 수가 있는 것이 장점이며, 웹사이트에서 데이터를 백업하고 분실된 핸드폰의 삼성페이 차단, 갤럭시 등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가 있다는 장점이 구글 기기찾기보다 더 메리트가 있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구글에서 볼 수 없었던 통화/메세지 기록 가져오기, 초절전 모드를 원격으로 활성화시켜 배터리 시간을 늘리고, 도무지 찾을 가능성이 보이지 않는 기기는 데이터를 삭제하거나 백업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역시 구글 내기기찾기와 동일한 맥락으로 삼성 계정을 내가 수시로 찾고자 하는 핸드폰에 로그인 해놓으면 상대방의 동의 없이도 위치추적을 할 수가 있기에 매우 유용한 방법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삼성계정의 경우 구글 계정보다 크게 신경쓰지 않는 경우가 한국에서는 대분이기에 이 방법을 활용하여 내가 찾고자 하는 상대방의 위치를 파악해볼 수가 있겠습니다. 단, 상대방의 동의 없이 추적시 법적인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것을 염두하셔야 되겠습니다.
4.아이쉐어링 자녀 안심귀가(아이폰 가능)
아이쉐어링은 누적 다운로드 횟수 천만건을 기록하며 국내 1위 위치추적 어플로 우뚝 서게 된 어플입니다. 전세계 250여곳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핸드폰의 위치 뿐만 아니라 실시간으로 이동 동선이 제공되기에 내 자녀 또는 소중한 사람이 어디어디로 이동했는지를 파악할 수가 있는 유용한 서비스가 되겠습니다.
아이쉐어링은 무료로 사용할 수도 있으나 프리미엄의 경우 월9,900원의 사용료를 내고 이용이 가능합니다. 예전에 만났던 여자친구와 불신으로 인하여 서로의 위치를 주고받았던 적이 있었는데 어디를 가든지 정확하게 위치가 기록되기 때문에 샐 수 있는 틈이 없었습니다.
물론 아이쉐어링은 서로의 핸드폰에서 위치를 확인하겠다는 동의 하에 이루어지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몰래 위치추적을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하지만 실시간으로 상대방의 동선을 명확하게 확인하고 싶으며 이를 서로가 동의한 상태라면 더할나위 없이 좋은 위치추적 어플이 아이쉐어링 입니다.
5.갤럭시 스마트태그 위치추적기
이 방법은 핸드폰이 필요하지 않은 방법입니다. 잃어버리기 쉬운 물건에 스마트태그를 부착하여 동작하는 방식인데요. 해당 제품은 3만원 이하의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며 CR2032건전지로 구동하는 방식으로 저렴한 가격에 위치추적을 구현할 수가 있습니다.
앱을 실행하게 되면 태그가 부착되어진 물건의 마지막 위치를 확인할 수가 있으며, 초단위로 업데이트가 되기 때문에 지도상의 물건이 어디에 위치해있는지 실시간으로 파악이 가능합니다.
이 방법을 활용하여 자신이 특정 시간에 찾고자 하는 상대방의 소지품, 늘상 지니고 다니는 물건에 스마트태그를 부착해놓으면 어떠한 핸드폰의 알림 없이 위치를 추적해볼 수가 있습니다. 저역시도 과거에 친구의 거짓말에 대한 행위를 밝혀내기 위해서 스마트태그를 활용하여 위치를 추적한 적이 었는데 오차범위가 10m 이내이기 때문에 활용도가 굉장히 높았습니다.
비단 사람을 찾을때에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잃어버리기 쉬운 소형 물건 어느것에든 부착하여 실시간으로 위치를 파악할 수가 있습니다. 급하게 외출해야 하는 상황에서 키가 보이지 않을때나 반려견이 사라졌을때, 핸드폰 위치추적을 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이러한 물건들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가 있으며, 벨소리 버튼을 활성화 시켜 알림음을 듣고 핸드폰의 위치를 찾는것 마냥 정확한 위치를 찾을수가 있게 되었죠.
갤럭시의 파인드 네트워크 시스템으로 블루투스의 기기연결이 끊어진 상태에서도 위치를 찾을수가 있는 방법입니다. 해당 방법은 건전지의 배터리 성능이 최대 300일이기 때문에 자신이 찾고 싶은 상대방이 300일동안 이 물건을 소지하고 다닌다는 가정하에 언제 어디서든 위치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가 있는 서비스가 되겠습니다.
6.WhereURL 위치추적
직관적인 인터페이스가 돋보이는 이 서비스는 상대방에게 링크를 전달하고 링크를 누르는 순간 위치서비스가 나에게 전송되는 획기적인 서비스입니다. URL을 클릭하여 상대방과 채팅까지 진행할 수가 있기 때문에 처음보는 모르는 사람을 대면해야 될 때에 유용한 서비스가 되겠습니다. 카카오톡으로 찾고 싶은 상대방에게 톡을 보내보면 단번에 찾고자 하는 위치에 있는지 없는지를 확인해볼 수 있는 가능성이 매우 높은 방법입니다.
7.젠리 어플 위치추적
10대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젠리어플입니다. 전 세계에서 수천만명의 사용자들이 이를 사용하고 있으며, 그룹을 지어서 친구들이 어디에 방문했는지 어떤 반경으로 돌아다니고 있는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 어플 역시 서로가 서로를 믿는다는 전제와 동의하에 설치 및 진행되는 어플이 되겠습니다.
이 글의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