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개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유산균과 제품들의 특징에 대해서 소개드렸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에게 물음표인 포스트바이오틱스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트바이오스틱이란?
이를 설명하기 위해서는 먼저 프로바이오틱스란, 우리들의 체내속에 들어가서 건강에 이로운 효과를 주는 이른바 ‘살아있는 유산균’을 뜻합니다. 최근에 프로바이오틱스의 개념을 넘어 프리, 포스트 바이오틱스에 대한 개념이 등장하기 시작하면서 자연스레 관련 제품들의 판매량도 급등하게 되었는데요. 포스트(post)단어는 ‘뒤’및 이후 라는 의미로 해석되어 프로바이오틱스의 신진해사와 발효 등에 의해 생성되는 물질을 의미합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 효능
국내 연구진의 결과에 의하면 염증과 면역력을 조절함과 동시에 체내의 유해균을 억제시키고 유익균의 활성화를 도모합니다. 미생물로 부터 얻은 대사산물로써 부작용의 위험이 매우 낮으며 안정성과 보급이 용이한 장점이 있습니다. 이에 기존에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 사업에 속해있던 기업들도 포스트바이오틱스 제품의 개발과 보급에 진출하며 더욱 경쟁을 가속화 시키고있죠.
포스트바이오스틱?
포스트바이오틱스가 잘못 알려지면서 사람들에게 마지막의 스틱이라는 단어가 더 익숙해져버렸습니다. 사실 스틱이라는 단어도 틀린말은 아닌게 대부분의 유산균 제품들이 스틱의 형태로 출시되고 있으므로 포스트바이오틱스 스틱 제품이라고 생각하셔도 좋을것 같네요.
포스트바이오스틱 고르는법
1.화학물의 첨가는 없는지
유산균 제조 과정에서 원료의 가루가 제조 기계에 달라붙거나 습기 및 곰팡이를 방지하기 위해 스테아린산마그네슘 및 HPMC와 같은 화학성분을 투여하게 됩니다. 일명 화학부형제라고 일컫는 이 성분들을 소량이라도 장기간 지속적으로 투여하게 되면 각종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실제로 가깝고도 먼나라 일본의 연구결과에 의하면 HPMC를 지속적으로 섭취하였을때 적혈구 감소와 속쓰림 봉부 팽창 증상 등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균주가 다양한지
포스트바이오틱스의 핵심성분은 사균체입니다. 가능한 많은 종류가 함유되어있는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며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들을 살펴보면 2종 및 6종류까지 다양하게 들어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기왕이면 다홍치마 6종이 모두 포함되어있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 추천 제품
1.클린케어 포스트바이오틱스 유산균
해당 제품은 17종의 혼합유산균과 산화아연, 프락토올리고당 및 L-프롤린 + 치커리 식이섬유가 첨가된 제품입니다. 17종의 혼합유산균은 소장에 분포하고 있는 락토바실러스 11종과 대장에 살아 숨쉬는 비피도박테리움4종, 소장+대장 분포2종의 엄선해서 선별되 17종의 유산균으로 특별한 배합이 완성되어진 제품이죠.
해당 제품을 첫번째로 추천드리는 이유는 세계적인 유산균 기업 듀폰 다나스코의 균주를 사용한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클린케어 유산균은 까다로운 절차를 완벽하게 통과하여 유통되고 있는 제품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원료만을 엄선해서 전달하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클린케어에서 판매되는 유산균 제품들은 의약품이 아닌 식품입니다.
1일 1회 1포만 섭취하면 권장 섭취량을 충족시키며 물없이 섭취하는 것이 유익균들을 100%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새콤달콤 요구르트맛으로 제작되어져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하게 부담없이 즐길수가 있습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 유산균을 추천드리고 싶은 분들은 탄수화물을 즐겨 드시고 야식이 잦으신분들, 바쁜 생활속에 건강을 챙기기가 어려운 분들이나 앉아있는 시간이 많은 직장인들, 배변활동이 원할하지 않은 분들에게 추천 드립니다.
2.GC녹십자 마이크로바이옴 포스트바이오틱스
2021년 좋은 프로바이오틱스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된 녹십자의 야심찬 신제품입니다. 녹십자 역시 듀폰 다나스코의 균주를 사용하여 GC녹십자의 500여명의 연구인력들이 투입되어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유산균 제품입니다. 첫번째로 소개드린 제품과 차별점이 있다면 일반식품에 포함되는 기타가공식품으로 출시되는 제품들이 상당히 많은 반면 녹십자의 제품은 건강기능식품으로써 식약처의 기준 규격을 준수하여 기능성을 입증받은 제품입니다.
균형잡힌 장내 환경의 조성을 위해 연구소에서 엄선된 7가지 균주의 과학적인 배합으로 완성 되었습니다. 유익균은 늘려주고 내몸에 유해균은 줄여주는 원리로 근본적인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시도입니다. 소장에서 활동하는 락토바실러스균과 대장에서 활동하는 비피더스균, 유산균의 먹이로 알려져 있는 프리바이오틱스의 최상의 배합으로 완성되어진 고품격 제품입니다.
마이크로바이옴 제품에는 다른 상품들에서 찾아볼 수 없는 3종의 유산균 배양건조물 아시도필루스 및 락토바실러스 델부르키, 락토바실러스 루테리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약처에서 인증받은 4중 기능성을 통해서 하루 한포면 적정량을 충족시키네요. 이제품 역시 프락토올리고당과 아연, 판토텐산이 함유되어져 멀티 건강기능식품으로써의 역할을 톡특히 해내고 있네요.
이렇게 포스트바이오틱스의 효능과 함께 추천 제품 2가지에 대해서 소개드렸습니다. 기본적으로 판매량이 가장 높은 제품들을 엄선하였기에 부족함이 없을듯 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