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섭취하며 먹는 칼로리는 얼마나 될까? 궁금하셨던 분들이 많으실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고로 다이어트란 음식으로 섭취하는 칼로리보다 소모하는 칼로리가 많을때 살이 빠지는 것인데요. 이를 위한 식단을 재구성할때 높은 kcal는 제외하고 낮은 kcal로 음식들을 구성할때 유용하게 쓰이는 음식 칼로리 계산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FatCecret(음식의 비밀)
칼로리 카운터는 다이어터들의 필수 어플입니다. 사용자가 먹는 음식과 운동으로 소모되 칼로리를 측정하여 균형잡힌 식단을 만드는 것이 목표랍니다.
어플을 시작하기 이전에 목표는 무엇인가를 묻는 순서입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체중감소가 목표지요? 하지만 선천적으로 아무리 많은 음식을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사람들은 체중 증가를 목표로 칼로리 계산기를 사용하곤 합니다. 자신의 키와 체중을 입력하고 다이어트 목표 수치를 정했을때, 하루에 일정 칼로리를 섭취 했을때 몇일만에 목표에 도달할 수 있는지를 정확한 수치로 계산하여 나타내줍니다.
음식 검색 및 사진촬영
아침 식사에서 자신이 섭취한 음식이 무엇인지를 찾는 메뉴입니다. 빵이라고 검색했을때 등록된 종류별 빵의 칼로리가 표시되며 섭취한 빵이 무엇인지를 체크할 수가 있습니다. 만일 원하는 목록이 없다면 하단에 새로운 음식 추가를 클릭하여 자신이 먹은 빵의 칼로리를 추가할 수도 있답니다.
직접 사진촬영을 하게 되면 눈앞에 있는 이 음식의 칼로리는 몇 kcal 인지에 대한 정확한 분석을 시작합니다. 허나 이미지 분별 기술력이 아무리 발달하고 있어도 모든 음식들을 명확하게 분별하는데에는 한계가 있으며, 어렴풋이 이 종류의 음식에 몇칼로리가 들어 있는지에 대한 여부를 짐작할 수가 있답니다.
음식 칼로리 계산기를 통해 자신이 매 끼니마다 먹은 음식을 추가하게 되면 하루에 목표 칼로리 중 몇퍼센트에 도달했는지 육안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의 경우 2,200칼로리가 권장 섭취량이기에 아침에 먹은 음식을 제외한 나머지 칼로리가 표시되어 음식을 절제해야 되겠다는 경각심을 불러일으킬 수가 있지요.
음식 칼로리만큼 중요한 물섭취량
칼로리가 낮은 음식만을 찾아서 섭취하는 것 만큼 중요한 것이 하루에 마시는 물의 권장 섭취량 입니다. 다이어트를 하거나 하지 않거나 모든 사람들은 1.5리터 이상의 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몸속의 각종 노폐물과 찌꺼기들을 제거하여 청소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칼로리 계산기 + 삼성헬스
FatCecret 어플과 함께 사용하면 좋은 삼성헬스 입니다. 이는 내가 하루에 걸은 총 횟수와 칼로리를 계산해주어 먹은 음식 대비 얼만큼의 에너지를 소모했는지 직관적인 확인이 가능합니다. 물론 하루에 의식적인 시간을 별도로 내어 일정시간 운동을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만 출퇴근길 걷기와 집에서 쉬는 동안에도 이동은 끊임없이 일어나기에 이를 참고하여 하루 음식 섭취 칼로리를 조절하시면 되겠습니다.
음식칼로리 검색 BEST
위의 목록에서는 사람들이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할때 어떠한 음식들을 위주로 하는지 많이 찾아본 음식들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주1회 업데이트 되는 식단을 통해서 식사에 넣어야 될 음식은 무엇이고 빼야될 것들은 무엇인지 계획해볼 수가 있답니다.
제철 음식들과 나물 채소 권장
많은 양을 먹어도 살이 찌지 않으며 피로도를 줄여주는 제철 나물과 채소들은 우리들의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줍니다. 이와 더불어 꾸준하고 즐거운 야외 활동을 이어간다면 조금씩 슬림해지는 자신의 모습을 만날 수가 있지 않을까요?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작심 삼일 실패했다가 다시 도전하기를 반복하지만 체중감량에 성공한 사람들 역시 수많은 실패가 있었다는점 잊지 마시고, 나에게 적절한 방법들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의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