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강구두의 시청률은 꾸준하게 상승 및 유지되고 있으며 최고 시청률은 17.1%(닐슨코리아 제공)다. 때문에 본방 사수를 하지 못한 사람들은 아직까지도 빨강구두 재방송을 통해 놓친 장면들을 확인하고 싶어한다.
드라마 빨간 구두는 박기현 감독과 황순영 각본이 맡는다. 사랑과 성공에 대한 욕망을 찾아 떠난 무심한 어머니가 피 같은 사랑을 눈감아 주고 복수로 말릴 수 없는 욕망에 빠진 딸의 이야기를 그렸다.
최명길(민희경), 서이현(김진아, 제마), 박윤재(윤기석), 신종윤(윤현석), 전유민, 선우재덕, 최영완, 방효정, 경인.
드라마의 기본 정보뿐 아니라 공식 영상, 에피소드 정보, 타임라인, 시청률, 방송 시간, OST 관련 앨범은 물론 빨간 구두, 캐릭터 맵, 고은초, 권주영, 제마, 권주현, 팀장, 홍배틀러, 스폰서, 치킨, 팔로업, 수화 등.
제91화
주현은 숨진 친어머니 의사를 만나 진실을 말하라고 하지만 의사는 절대 살인이 아니라고 단언한다. 한편 양어머니 옥경을 살해한 트럭 운전사가 최종 재판을 앞두고 자살했다는 소식을 들은 제마는 충격에 빠졌다.
제90화
희경은 제마에게 전화를 걸어 디자인 유출 증거를 반드시 찾아내 감옥에 데려가겠다고 하지만 제마는 오히려 좋을 대로 하라고 외친다. 최 씨는 고완식에게 줄곧 찾던 아들 명준이 제마의 아버지 김종국이라고 말한다.
제89화
희경이 사장실 앞 CCTV를 검색해 디자인 유출 사건을 포착하자 주현과 제마는 잡히지 않을까 긴장한다. 이 와중에 설계도를 유출한 범인을 찾던 희경은 희경의 대표실 곳곳에 누군가가 심은 도청장치가 발견되자 충격과 분노를 감추지 못했다.
제88화
출시 직전 르제화에서 같은 디자인의 구두가 출시되자 라그두는 뒤집혔고 희경은 범인을 잡기 위해 폭주했다. 그러던 중 최 씨는 오래 전 실종된 아들 명준을 발견했다는 뜻밖의 전화를 받았다.
제87화
주현은 수연이 어머니 금순이의 죽음을 의심한다는 소식을 듣고 희경이 어머니를 독살했다는 사실에 더욱 자신감을 갖는다. 이런 가운데 제마가 유출한 신발은 경쟁자인 루루제화가 출시할 줄 모르고 의욕적으로 출시 쇼를 준비하고 있다.
제86화
희경은 급히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제마와 혁상의 부성검사 결과를 먼저 받지만 희경은 혁상에게 붙잡힌다. 이 와중에 주현은 제마를 집으로 저녁 식사에 초대하고 제마는 당황한다.
빨강구두 등장인물 안내
민희경(최명길) 김진아와 진호의 어머니.
언제나 현실보다 참신함을 꿈꾸는 여성. 어려서부터 디자인 감각이 뛰어나 어른이 되어서 패션디자이너가 되는 꿈을 가지고 살았습니다. 그러나 가난 때문에 고등학교를 간신히 졸업하고 대학은커녕 구두공장에 취직할 정도로 현실은 어려워 시나브로 희경은 정국의 아내가 돼야 한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희경은 자리에 앉아 불편을 느낀다. 어머니의 자리도 아내의 자리도 원치 않았다.
결국 그는 가족을 버리고 로라라는 브랜드를 만들었고 구두산업의 재능 있는 구두 직공으로 떠올랐다. 본능에 의해 성공과 욕망의 덫에 걸려 온갖 불법행위와 악행을 저질러 결국 이들을 멸망시킨다. 딸 지나 때문에, 다른 누구 때문에
전통시장 <지나 핸드메이드 슈즈>의 김지나(서이현)/김종국과 민희경의 딸 제마.
어느 날 밤 사랑하는 어머니 민희경이 갑자기 실종되고 아버지 정국이가 뺑소니차에 치여 숨지자 이웃집 부인 옥경의 수양딸로 성장한다. 밝고 명랑하며 모든 이의 사랑을 받는 아름다움을 지녔지만 실은 내면에 숨겨진 슬픔과 상처가 있고 복수의 칼을 가진 여인이다.
윤기석(박윤재) 최숙자의 장남. 퓨전 한식당 양산 대표
지적이고 침착한 성격 대학 강의에 참석하는 동안 최 씨가 사업을 계속해 달라는 요청에 저항하지 못해 고급 퓨전 한식당을 운영하고 있다. 놓친 방송들은 재방송을 통해 다시 볼 수 있는 만큼 빨강구두의 시청률은 갈수록 올라갈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