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리시버 차량용 aux 케이블 추천 및 c타입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개요

첨단 블루투스 스피커시대에도 저처럼 예전의 물건들이 편리한 분들이 계시죠. 저역시도 블루투스 리시버 제품을 사용하지 않고 차량용 aux 케이블로 오랫동안 음악을 들어왔기 때문에 선이 있는 유선에 대한 불편함은 거의 없습니다. 다이소에서 간편하게 구입하면 되는 케이블이지만 어떠한 제품들이 있으며 종류는 무엇인지, 각각의 제품들에 음질의 차이가 있는지 자세하게 알아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서 이번 포스팅을 작성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루투스 리시버 제품을 찾으시는 분들은 목차를 클릭하여 빠르게 이동하시면 되겠습니다.

aux란 무엇인가요?

auxiliary 라는 단어. 보조의 보조라는 뜻을 의미합니다. 단어 뜻 그대로 보조적인 장비 연결을 통하여 오디오를 재생하겠다 라는 뜻으로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aux 케이블은 3.5mm 크기의 스테레오 단자를 사용합니다.

aux는 입력 단자이며 해당 음향기기에 단자가 있다는 것은 앰프 스피커로 소리를 전달받아 재생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aux가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예시는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제품에 핸드폰을 연결해서 사용하거나 차량용 aux 케이블에 핸드폰외에 태블릿등을 연결하여 음악을 들을때 사용하는 것입니다.

aux 케이블 종류 3가지

스마트폰에 탑재된 헤드폰의 출력단자는 3.5mm이었으며 aux 입력단자도 3.5mm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양쪽 끝이 모두 3.5mm인 케이블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양쪽 모두가 같은 형태를 우리가 흔히 얘기하는 aux케이블이라고 부르는데요. 하지 만 요즘에는 스마트폰에서 대부분 이러한 출력단자를 없애고 c타입만을 제공되는 추세이기 때문에 이러한 니즈를 반영하여 출시된 제품이 있죠?


1.aux 케이블 c타입 벨킨

c타입 aux 케이블

최저가보기

  • 벨킨 3.5mm 오디오 AUX to USB C타입 케이블 0.9m 입니다. 기존의 aux들은 양쪽 모두 동일한 3.5mm로 구성되어져 이를 사용하려면 별도의 어댑터를 구매해야 했었는데요. 이러한 사용자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USB-C타입으로 제작되어져 스마트폰으로 차량용 및 가정용 스테레오에 별도의 젠더없이 하나의 케이블만 연결하여 손쉽게 음악감상을 할 수가 있는 제품입니다.
  • 노이즈의 끊김 현상이 없는 고해상도의 오디오 재생이 가능해졌으며 이는 내장되어 있는 DA변환기 *아날로그 신호를 디지털로 변환해주는 장치입니다. 로 끊김이나 노이즈 현상없이 고해상도의 오디오 재생을 경험할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대부분의 C타입 스마트폰과 호환성이 높아 플러그를 꽃은 뒤 어떠한 설치나 셋팅없이 즉시 사용이 가능하여 사용자로부터 극도의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네요.
  • 자동차 안에서 음악을 들을때나 가정용으로나 어떠한 용도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무선을 지원하지 않는 대부분의 스피커사운드바에서 사용이 가능하구요. 무엇보다 벨킨에서 2년 무상품질보증을 하고있으며 4번에 걸친 엄격한 품질테스트로 불량률을 극단적으로 떨어뜨렸다고 하네요. 일반적인 상식으로 aux는 음질이 현저하게 떨어진다는 생각을 무시하듯이 대부분의 상요자들의 상품후기는 매우 만족도가 높은것으로 확인되고 있네요.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 또는 태블릿에 c타입의 출력단자가 있다면 주저할 것 없이 이거 구매하시면 됩니다~ 라고 말씀드리는 aux 케이블 c타입 벨킨 제품입니다.


2.차량용 aux 블루투스 리시버

블루투스리시버

최저가보기

  • 코시 버튼 차량용 블루투스 핸즈프리 제품입니다. 블루투스 기능이 내장 되어있는 기기와 자동차의 스피커를 연결해주는 획기적인 제품이구요.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는 차량에 무선으로 음악감상을 하거나 핸즈프리 통화를 하고싶으신 분들에게 적극 권유드리는 제품이에요. 저역시도 연식이 오래된 승용차를 타고 있다보니 블루투스 송신기가 있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을 항상 가지고 있었는데 블루투스 리시버에 대한 존재를 이제서야 알게된것이 슬프네요..(현재는 블루투스가 지원되는 차량을 운행하고 있습니다.)
  • 5.0의 한단계 아래급인 블루투스 4.1버전을 지원하고 있어 보안성 및 전송속도, 전력소모 등 모든 부분에서 우수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차량의 손상이 없도록 자석 방식으로 탈부착이 가능한 제품인데요. 기존의 벨크로 및 테이프 방식으로 부착했었던 저가의 상품들과는 다르게 차량을 생각한 상품이라고 볼 수가 있겠네요.
  • 고감도의 마이크 탑재는 생생한 통화가 가능해 졌습니다. 이는 차량 운행중에도 생생한 통화가 가능해졌으며 선명한 음질을 자랑하는 고품질의 스테레오 사운드는 카오디오의 노이즈 없이 선명하게 음악을 들을수가 있게 되었네요. 이와함께 초경량의 무게와 더불어 편리한 인터페이스는 가볍게 사용이 가능하며 aux 단자만 있는 자동차에서 여태껏 경험할 수 없었던 다양한 무선제어 기능들을 리시버에서 경험 할 수가 있습니다.
  •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c타입 aux 케이블과 가격차이도 얼마 나지않기 때문에 블루투스 리시버를 구매 하는것이 결과적으로 돈을 아끼는 지름길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해보네요. 코시 버튼 차량용 제품은 출시 이후에 어마어마한 판매량을 기록한 best 제품이니 만큼 믿고 사용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3.벤션 골드블랙 3.5mm AUX 케이블 1.5m 직조재킷

블루투스리시버

최저가보기

  • 양쪽 모두가 3.5mm로 제작된 오리지널 aux 케이블입니다. 금도금의 오디오 단자로 제작되어졌으며 슈퍼 컴팩트 메탈헤드와 에나멀드 순동 + 고밀도의 패브릿 자케셍 적용되어진 PVC 로 제작 되었는데요. 이는 다양한 모바일 멀티기기 및 오디오 기기와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며, 스마트폰 및 스피커 앰프노트북등에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 가장 기본중에 기본인 aux 케이블 중에서도 판매량이 가장 높은 제품이므로 블루투스 리시버 구매를 원하지 않거나 c타입도 싫다면 이 제품을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6천원대의 혜자로운 가격에 무료배송까지 하고있으니 굳이 고민할 필요가 없어보이는 상품이네요.


마치며..

외에 3극 4극 제품들도 있지만 수요가 너무나도 적기 때문에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루지 않겠습니다. aux 케이블은 서두에서 설명 드렸듯이 보조라는 개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원래의 오디오 시스템보다 좋을수가 없습니다. 음질 뿐만 아니라 외관상으로도 보기 좋을리가 없기 때문에 굳이 필요하신 분들은 두번째로 소개드렸던 차량용 블루투스 리시버 제품이 탁월한 선택지가 아닐까 판단이 되어지네요. 리시버와 함께 자동차 안에서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차량용 거치대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We will be happy to hear your thoughts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
화이트리뷰
Logo
Enable registration in settings - general
Compare items
  • Total (0)
Compare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