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음”
명품 브랜드 순위 BEST
1.구찌 Gucci
“구찌는 1921년 설립된 이탈리아의 고급 패션 브랜드로 가방, 의류, 시계를 주력 상품으로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전통을 반영해, 과거 최고의 품질과 뛰어난 제품을 현재에 두어 만든다」라고 하는 브랜드 이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컬렉션도 있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예술가와의 협업을 추진함으로써 활발하고 새로운 변화를 보이고 있습니다. 구찌코리아는 구찌 브랜드의 수입 판매를 목적으로 1988년 설립되어 서울 청담동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리모델링하여 국내 최초로 DIY 서비스를 제공하며 젊은 세대를 목표로 변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구찌의 모회사인 PPR 그룹은 2013년에 켈링 그룹으로 회사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구 PPR 그룹은, 1963년에 Franoois Pinault에 의해서 설립된 프랑스의 고급 패션 그룹으로, 2000년에 Gucci Group와 전략적 제휴를 맺었습니다. 현재 켈링 그룹은 창업자 프랑수아 피노의 아들인 프랑수아 앙리 피노가 경영을 담당하고 있으며, 켈링 그룹으로 회사명을 변경한 이후 유통사업을 정리하고 고급품, 의류품, 액세서리 브랜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Kering Group에는 Gucci 외에도 맥컬리, 보테가베네타, 생로랑 등의 악세사리가 있습니다. 켈링 그룹은 2013년 영국 젊은 디자이너 레이블 크리스토퍼 케인의 최대 주주가 되었고, 소주 스톡으로 뉴욕 패션 브랜드 ‘아르투자라’에 투자하는 등 고급 패션을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2. 샤넬
명품 브랜드 순위 2위의 샤넬이 의미는 장수, 풍요, 영원을 상징하는 낙타(동백나무)가 사악한 에너지를 제거합니다고 믿어 이 꽃을 가장 좋아했답니다. 샤넬은 마음에 드는 카멜리아를 이용해 그녀의 작고 검은 드레스를 강조했습니다. 카멜리아는 숙련된 장인의 수작업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샤넬 장인들은 꽃잎을 한 장씩 하트 모양으로 잘라 가운데 암술 모양을 섬세하게 조각해 ‘카멜리아’ 보석을 완성했습니다고 합니다.
샤넬은 1955년에 누빔무늬 숄더백을 발매했습니다.이 가방에는 숄더 체인과 담금질 패턴의 2가지 특징이 있었습니다. 숄더 체인은 샤넬이 스트랩이 달린 병사용 백으로부터 고안해 클러치 백에 설치했습니다. 그러면, 여성은 백을 착용한 후에도 자유롭게 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담금질 패턴은 두겹의 원단 사이사이에 솜을 담금질 했고 샤넬은 담금질로 다이아몬드 패턴을 표현했는데 아직도 내려오고 있습니다.
3. 루이비통
당시 , 파리의 귀족 여성들 사이에서는, 길이 수십미터의 비단 드레스를 입는 것이 유행해, 여행중은 포플러 나무상자 수십개에 넣어 운반해, 마차로 옮겼습니다. 루이비통은 파리로 가는 도중에 너도밤나무와 미루나무를 다루는 기술을 배웠으므로, 그러한 고급 가방을 만들고 싶었던 것입니다. 파리 생제르맹 근교에서 가장 유명한 가방 제조사인 마레샤르로부터 배우기 시작한 루이비통 씨는 섬세한 포장기술을 가진 귀족 중 최고의 포장사가 되기 시작했고 결국 외국인 전용 포장사가 되었습니다.
1854년 루이비통은 첫 번째 가게와 포장 가게를 르네브 드 갑신 4가에 오픈한 그의 재능을 높이 평가한 오이제니 여왕을 따서 이름 붙여졌습니다 손상되기 쉬운 섬세한 상품을 안전하게 포장하기 위해 매장에는 “가장 액자가 많은 물건(포장 패션 전문)을 안전하게 포장합니다”라는 간판이 걸려있었고 이것이 루이비통 브랜드의 시작이었습니다.
트렁크의 성공으로 사업을 확장해야 했던 루이비통은 1859년 파리 중심가의 아니에에 첫 번째 워크숍을 열었습니다 영국 작가, 다미안 허스트 피겨 스케이팅 선수, 김연아 등 유명 인사들의 트렁크와 월드컵 트로피 트렁크 등 전 세계 고객들로부터 특별 주문받은 상품을 생산하는 워크숍은 아직 남아 있습니다. 명품 브랜드 순위 3위에 빛나는 루이비통 이었습니다.
4.에르메스 Hermes
에르메스는 1837년에 설립된 프랑스 가족경영 명품 브랜드로 6세대에 걸쳐 계승되고 있습니다.또한 가방, 의류, 스카프, 신발, 시계, 향수를 제조 및 판매하는 프랑스의 고급 브랜드입니다.
원래 에르메스는 프랑스 파리에서 안마·마구 사업을 시작해 승마를 즐겼던 왕족과 귀족 사이에서 최초의 인지를 얻게 되었습니다. 여기가 땀이 났던 곳이에요.
승마를 즐긴 왕실과 귀족들 사이에 입소문이 났어요.
“이러한 생산성과 높은 품질로 인해 에르메스 패밀리는 비즈니스에 뛰어들어 여행 가방, 실크 제품 등 제품 라인을 확대하여 장인들의 고품질 브랜드로 전세계에 널리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헤르메스는 승마 용품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대부분의 명품 브랜드는 기업에 속하며, 에르메스는 지금까지 6세대에 걸쳐 패밀리 컴퍼니의 형태를 취해 왔습니다”
에르메스는 도시가 공업화되면서 마차를 대체하는 차량이 점차 늘어나면서 랜덤 상품과 함께 여행, 가방 등 생활용품으로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조해냈는데 1900년대 아르헨티나 카우보이 안장 가방에서 착상을 얻은 오토 아쿠아 가방 중 하나다.
이 가방은 나중에 에르메스 버킨의 가방 시제품입니다. 헤르메스는 제1차 세계대전 중 1914년부터 1918년까지 프랑스 기병용품을 만들기 위해 가죽을 구입하는 임무로 미국에 파견되었습니다. 이 시점에서 유럽에는 알려지지 않은 지퍼 잠금 장치를 발견했습니다.
미국에서 발견된 지퍼의 프랑스 전매권을 획득함으로써 대담하게 가죽 제품과 패션 제품을 사용해, 무모하게 시작된 「안장 바느질」기술을 핸드백이나 슈트케이스에 응용해 호화로운 가죽 제품을 만들어 냈습니다.
안장 바느질 기법 입니다.
사람들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해, 여행, 스포츠, 자동차 용품, 의료품, 실크 스카프, 벨트, 시계, 보석등으로 상품 영역을 확대했습니다.
5. 롤렉스
개인 시계(19)에서는 롤렉스보다 비싼 시계가 많지만 순수 기업의 매출로는 롤렉스를 따라잡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2019년 현재 롤렉스는 애플워치 다음으로 시계 브랜드 매출 2위를 2021년에기록하며 명품 브랜드 순위 5위에 올라 있습니다.
2016년 현재 포브스 글로벌 100대 기업 중 64위에 랭크되어 100대 기업 중 유일한 싱글 시계 브랜드이며, 10조6000억원 이상 브랜드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루이비통(19위), 구찌(44위), 에르메스(48위), 까르띠에(58위), 샤넬(80위), 프라다(90위) 등 다른 명품 브랜드들도 포진해 있으며, 까르띠에는 통상 패션에 특화된 브랜드이기 때문에 시계가 낱개 판매되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많은 나라에서 일반적인 인식은 값비싼 시계의 상징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소비자의 제품에 대한 만족도는 매우 높으며, Forbes가 실시한 2016년 세계 브랜드 평가 순위에서 월트디즈니사와 구글을 넘어섰습니다.
6.티파니
“1848년, 2월 혁명으로 귀족들의 보석이 시장에 쏟아져 나왔을 때, 티파니는 그것들을 손에 넣었을 때 보석상으로 유명해지기 시작했습니다” 티파니는 1850년에 처음으로 파리에 보석점을 오픈했습니다 당시의 이름은 티파니 리드&컴퍼니였습니다 1851년, 찰스·루이스·티파니는 뉴욕의 은공 회사 에드워드·챈들러·무어의 사업을 매수해, 은제품의 제조와 판매를 개시했습니다. 1853년 Charles Louis Tiffany는 공동경영자에게 경영권을 사들여 회사명을 Tiffany & Co.로 변경하고 점포를 550 Broadway로 이전했습니다.
당시 , 유명한 쥬얼리 브랜드는 모두 유럽 태생으로, 티파니는 유럽의 쥬얼리와는 구별을 분명히 한 모던한 디자인으로 뉴욕의 상류층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습니다. 카메오 브로치는 1860년대에 미국에서 인기를 얻어 당시 최고의 카메오 조각가는 로마나 파리에 있습니다고 믿어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1870년 12월 뉴욕 이브닝 메일지는 티파니의 카메오 브로치가 로마나 파리에서 생산된 것보다 훨씬 유행하며 보석 브랜드로서의 티파니의 위상을 높이고 있습니다고 보도했습니다.
1867년, 티파니씨는 파리 만국 박람회에 참가해, 「엑설런스 인 실버웨어」 등 합계 8개 부문에서 메달을 획득했습니다. 미국 기업이 은공예 부문에서 최우수 메달을 획득한 것은 처음이었습니다. “티파니는 1868년에 런던에 개점, 파리에 이어 유럽에서 두 번째의 티파니점입니다”
1873년에 티파니의 은제품은 이미 큰 명성을 얻고 있었습니다 당시 티파니의 은주전자들은 미국 최초로 바스톤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었습니다
2) 티파니 다이아몬드의 탄생~ 다이아몬드의 왕입니다 (1878년-1901년)
1878년에 티파니는 남아프리카의 킴벌리 광산에서 전년에 발견된 287.42캐럿의 노란색 다이아몬드를 1만8000달러에 구입했습니다.이 노란색 다이아몬드는, 티파니의 수석 보석학자 조지 프레데릭 쿤츠 박사가 1년간의 연구 결과, 128.54캐럿의 쿠션 브릴리언트 컷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조지 프레데릭 쿤츠 박사는 노란색 다이아몬드로 된 자연의 아름다움을 되찾기 위해 손실의 절반 이상을 희생하고 총 82쪽을 잘라내 안에서 타는 불꽃이라고 표현될 만큼 빛을 구현했습니다.
7. 디올 입니다.
7위에 빛나는 명품 브랜드 순위 디올의 창립년도는 1938년 입니다. 모자를 만들거나 일러스트를 그리던 프리랜서 크리스찬 디올은 청소를 하고 디자이너 로버트 피게의 회사에 입사했습니다. 크리스찬 디올은 의상의 데센이나 스타일 페인터나 데시나트라로 일했습니다.
1946년, 크리스찬 디올은 지인의 소개로 프랑스 최대의 섬유 회사 부사쿠의 마르셀·부사쿠 사장과 만났습니다.
크리스찬 디올의 재능을 인정하고 크리스찬 디올에게 섬유 회사 입사를 권유했지만 크리스찬 디올은 그의 브랜드를 만들려 했으나 거절당했고, 그를 딴 브랜드를 만들어 마르셀 브사크로부터 금전적인 지원을 받았습니다. 이것이 크리스찬 디올의 시작입니다.
크리스찬 디올은 디자인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에서도 뛰어났습니다 크리스찬 디올은 마르셀 브사크가 뛰어난 협상 능력을 가지고 투자한 다른 기업들에 비해 뛰어난 자치권과 의사결정권을 획득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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