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 보충제 추천 2021년 인기순위 프로틴 BEST

| | ,

최근에 가짜사나이가 뜨면서 헬창들의 삶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단백질 보충제 추천 상품도 이러한 이유들로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고하죠. 저역시도 방송에서 근육질의 몸들을 자주 보다보니 인생을 살면서 저렇게 멋진몸을 한번쯤은 가져봐야 한다고 생각하여 보충제를 구입하려고 마음을 먹었습니다.

7~8년전에 운동식단을 만든다치고 토마토 닭가슴살 브로콜리 단백질 보충제 등등을 구매했었는데요. 당시에는 돈이 없던 학생이었던지라 무조건 값이 싸고 양이 많은 단백질을 구입했었지만 지금은 직장을 다니고 어느정도 여유가 되니 무조건 가성비의 제품을 선택하기 보다는 제값을 지불하고 양질의 단백질을 고르자 라는 생각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물론 단백질 보충제 시장도 정보의 공개가 너무나도 투명한 요즘같은 시대에 대부분이 적정한 가격에 출시되고 있는데요. 하지만 이중에서도 정말 좋은 제품을 고르기 위해 많은 검색을 하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 BEST 상품들을 추천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단백질 보충제 추천 BEST

1.BSN 신타 프로틴 파우더

단백질 보충제 추천

최저가보기

현재 해외와 한국의 헬창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단백질입니다. 초콜렛 밀크쉐이크 맛과 바나나 맛중 선택을 하실수가 있는데, 바나나맛은 가격이 꽤 비싼편이구요. 맛으로 먹는게 아니다보니 저는 초콜렛맛 만으로도 충분하리라 생각됩니다.

1인분당 섭취할 수 있는 단백질은 22g이며, 이는 설탕3g 식이섬유1g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대두+우유+달걀+밀이 함유되어 있으며 운동 전후와 식사시간간의 공복에, 식사대용으로도 섭취할 수가 있죠. 해외직구 상품이다 보니 가격의 변동폭이 꽤 있는편이며 개인적으로 5만원 미만일때 구입 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로켓배송 적용 상품이라 주문후 4일만에 받을수가 있다는 놀라운 사실.

해외직구 상품들의 특성상 신타 프로틴 파우더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상당히 부족합니다. 우리나라 대부분의 상품들을 보면 렌딩페이지가 너무나도 상세하게 잘 적혀있는데 해외 직구 상품들은 비단 프로틴 뿐만 아니라 모든 제품들이 간략한 참고정도의 설명만이 적혀있어 이게 똥인지 된장인지 구매해도 좋은 보충제인지 알수가 없죠.

신타 프로틴의 상품평은 무려 8,300건이 등록되어 있으며 여기에서 답을 찾으셔도 좋을것 같은데요. 비단 헬창들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를 하고싶은 주부들에게도 상당히 만족도가 높습니다. 보충제 인기 상품중에 하나인 머슬x보다 입자가 더 부드럽고 고운 느낌이라고 하며, 제티같은 느낌이라 섭취시에 전혀 거부감이 들지않는 제품이라고 하네요.

무엇보다 가격대비 용량이 너무나 혜자스럽습니다. 하지만 용량만 많은 저가의 보충제와는 급이 다르다고 볼 수가 있겠죠. 초코맛의 경우 우유에 타먹으면 살짝 부대끼고 느끼한 기분이 들기도 하여 물에 타먹는것이 넘기기가 쉽다고 합니다. 이 제품을 지인에게, 가족들에게 추천할 수 있냐는 질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렇다고 답할정도로 만족도가 높은 단백질 보충제 추천 제품이라고 볼 수가 있겠죠.

헬린이들이 PT를 끊고 헬스장을 방문하면 강사들이 대부분 추천해주는 보충제 중에서 BSN신타를 가장 많이 추천해준다고 합니다. 풀림이 너무나도 부드럽고 물에만 타먹어도 너무나도 맛있는데 흡수율까지 뛰어나니 구매를 망설일 필요가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드는 단백질 보충제. 강력하게 추천드리는 첫번째 제품이었습니다.


2.머슬팜 컴뱃 울트라 웨이 프로틴

웨이프로틴

최저가보기

강도높은 근력운동을 하시는 분들을 위한 최고의 선택지 분리유청단백질 5만원대의 혜자로운 머슬팜 제품입니다. 머슬팜은 헬창들의 커뮤니티 사이에서도 신타와 같이 유명한 제품이며 이미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단백질들의 판매량을 월등히 넘어서고 있는 제품이기도 하죠. 이 제품의 특징중 하나! 상당히 다양한 맛이 있습니다.

  • 마차 아이스크림(Match ice Cream)
  • 바나나크림(Banana Cream)
  • 초콜릿밀크(Chocolate Milk)
  • 스트로베리(Strawberry)
  • 카푸치노(Cappuccino)
  • 바닐라(Vanilla)

맛에따라 가격의 변동이 조금 있지만 심하지는 않구요. 후기들을 참고해보니 초콜릿과 바닐라맛이 넘기기가 가장 쉽다고 하더라구요. 물론 이것은 개취의 차이이기 때문에 100% 정확한것은 아닙니다.

빠르게 소화되는 분리유청단백질 24g 을 함유하고 있으므로 1일 필요 단백질량을 보충해줍니다. 지방 및 탄수화물의 함량이 적으며 글루텐과 설탕이 포함되어 있지않은 고퀄리티의 깨끗한 상품을 제공하고 있죠. 무엇보다 낮은 지방의 함유량을 자랑하는데요. 인공 염료 및 필러를 일체 사용하지 않았으며, 불필요한 성분을 함유하지 않고 있습니다.

서두에서도 재차 말씀드렸지만 국내 커뮤니티의 헬창들에게 가성비가 좋기로 극찬이 이어지고 있는 제품이구요. 6,100건이 넘어가는 상품평들에서도 극찬이 이어지고 있으며 구매결정을 망설여야 하는 이유를 더 찾기힘든 제품이네요.

아무래도 국내의 제품들이 성분에 비해서 가격이 비싸고 싼 재료를 섞어서 프로틴을 제조하는 등 국내 기업들이 단백질의 함유량 미달+ 위생상태 불량 등의 이유로 위법처리된적이 많았기에 해외제품을 강력하게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3.옵티멈뉴트리션 골드 스탠다드 웨이 프로틴

프로틴 추천

최저가보기

옵티멈 제품도 해외직구 상품들중에 판매량이 높은 단백질 보충제 추천 상품입니다. 고품질의 유청 단백질을 사용하였으며 5.5g 의 BCAA가 함유되어 있고 더블리치골드맛을 채택하여 1의 거부감없이 쉬운 목넘김을 선사하고있죠. 상품평을 보면 다크초콜릿맛이 약간 나며 단맛이 많지않아 인공적인 단맛을 싫어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마이라고 하네요.

풀림이 매우 우수하여 조금만 흔들어도 뭉친 덩어리를 찾아볼 수 없을 정도라고 합니다.이는 대부분의 구매후기에서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칭찬하는 내용이구요. 강도높은 근력운동을 지속적으로 하시는 분들도 물론이고 다이어트의 목적으로 식사대용 단백질을 섭취하시는 분들에게도 안성맞춤인 상품일것 같네요.

4.칼로바이 퍼펙트 파워쉐이크 초코맛 단백질 보충제

칼로바이 단백질

최저가보기

종국이형이 추천하는 국내제작 칼로바이 제품입니다. 국내의 제품들은 아무래도 여러 사건들때문에 왠만하면 추천드리지 않으려고 했지만 그래도 꽤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제품이라 소개를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칼로바이 보충제의 성분입니다.

  • 분리유청단백분말(미국산)
  • 농축유청단백분말(미국산)
  • 혼합탈지분유(네덜란드산)
  • 코코아분말(미국산)
  • 아스파탐(합성감미료)

유크림분말, 합성착향료(초콜렛향분말, 초콜릿향분말, 밀크향) 푸마르산제일철(철분)비타민미네랄프리믹스 + 아미노산혼합분말 입니다. 따로따로 구매해서 섭취해야만 했던 단백질 보충제들을 한꺼번에 모아서 섭취할 수 있도록 제작되어졌는데요. 풍분한 단백질 31g에 WPC + WPI의 황금비율로 빠른 흡수력을 자랑하죠. 무려 18종의 아미노산은 물론!

칼로바이는 근육량을 증가시키기 위해서 간편한 단백질을 섭취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강력하게 권유드리는 상품입니다. 해외상품들 보다 국내에서 생산된 퀄리티 높은 제품을 먹고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리며, 식이조절을 하고 싶고 다양한 아미노산을 일일이 챙겨먹는 불편함을 느끼고 싶지 않으신 분들에게도 강력하게 추천드리는 상품입니다.


5.나우푸드 웨이 프로틴 아이솔레이트 파우더

보충제 추천

최저가보기

건강식품 미국 굴지의 기업인 나우푸드에서 제작되어진 제품입니다. 1968년 처음 시작된 나우푸드는 건강식품 업계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면서 단백질 보충제 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건강식품 및 보조제를 만들며 합리적인 가격에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며 꾸준한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제품이기도하죠.

일단 맛이 굉장히 없습니다. 너무나도 없어서 오죽하면 토할수도 있다는 구매후기를 다시는 분들도 많구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나우푸드를 구매하는 이유는 믿을 수 있는 식품이라는 인식이 강하기 때문이죠. 맛있는 맛을 내기위해 몸에 좋지않은 첨가물들을 넣는것보다 몸에 좋은 약이 쓰다는 말이 있듯이 오로지 천연의 제품으로만 제작되어진 나우푸드! wpi 최고의 제품으로 단백질 보충제 추천 5번째였습니다.


6.매스96 매스웨이 포대유청 WPC 보충제 초코맛

헬스보충제

최저가보기

로켓배송이 가능한 상품으로 소개드리는 단백질 중에서도 가장 가격이 저렴한 제품입니다. 미국산 단백질에 BCAA 아민산과 비타민+ 미네랄의 황금비율로 제작되어졌네요. 일반적인 식사로는 모든 단백질을 충당하기 어렵고 필수 아미노산이 골고루 함유되어있는 제품을 섭취 하는것이 좋습니다.

일반 식사 한끼와 비교하였을때 단백질의 섭취량은 2배 이상 높으며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미국산 유청단백질의 섭취로 내몸에 딱 알맞은 프로틴입니다. 고강도의 근력운동을 하는 헬창분들에게도 추천드리지만 청소년기 또는 임산부, 다이어터 및 노년층의 모든 연령대에 필수로 추천드리는 마지막 단백질 보충제 추천 제품이었습니다.

 

구매가이드

※보충제 종류

유청단백질(Whey Protein)

치즈를 만들때 나오는 유청 단백질을 정제 후 가공되어지는 초기의 형태입니다. 가공법에 따라서 WPC(농축유청단백질) WPI(분리유청단배질) WPH(가수분해유청단백질) 효소분해유청단백질(WPF)로 나뉘어지게 되죠. 각각의 특징들을 한번 살펴볼까요?

4WPC(농축유청단백질)

(WHEY PROTEIN CONCENTRATE)의 약자입니다. 단백질 중에서 가장 기본이며 유청단백질을 80% 의 수치까지 농축되어 만들어진 단백질. 자연 상태의 단백질보다 흡수와 소화가 상당히 빠르며 가격이 저렴하고 콜레스테롤 및 지방이 다수 포함되어 있습니다. 유당불내증(유당의 분해와 흡수가 제대로 이루어지지않는 증상) 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WPC타입의 보충제를 섭취하고 설사 및 더부룩함 증상을 호소하시는 분들도 가끔 있습니다.

4WPI(분리유청단배질)

WHEY PROTEIN ISOLATE. 의 약자로 단백질의 순도는 88~95% 사이입니다. 섭취후 10분 이내에 소화가 완료되는데요. 허나 공정이 까다로워 가격이 WPC에 비해 비싼편입니다.

4WPH(가수분해유청단백질)

단백질의 순도가 96% 이상입니다. WPC에 효소를 넣어서 가수분해한것으로 섭취 즉시 바로 흡수된다고 볼 수가 있으며, 현존하는 보충제 중에서도 최고급 단백질에 가장 가격이 비싸다고 볼수가 있네요.

4WPIH(가수분해분리유청단백질)

WHEY PROTEIN ISOLATE HYDROLYSATE.의 약자로 흡수율율이 WPH보다 뛰어납니다.

3게이너(Gainer)

게이너는 탄수화물 및 단백질이 혼합되어 제작된 보충제를 뜻하며 비율에 따라서 8:2 , 5:5 , 2:8등의 다양한 보충제가 있습니다. 주로 격렬한 운동을 하는 선수들이 떨어진 포도당과 단백질을 보충하기 위해서 제작되어지는 제품이며, 마른사람들이 살을 찌우기 위해서 식사대용으로 섭취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살을 찌우기만 할려는 목적으로 게이너를 섭취한다면 부작용을 초래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프로틴(Protein)

순수한 단백질 또는 극소량의 탄수화물이 포함 되어있는 보충제를 일컫습니다. 근매스의 증가에 목적을 두고있습니다.

카제인(Casein)

근력의 성장을 위해서는 운동 직후 찢어진 근육들이 흡수율이 높은 단백질을 필수로 하지만 이와는 반대의 개념으로 천천히 흡수되어 지속적인 단백질을 공급해주는 역할도 필요합니다. 카제인의 경우 소화 흡수가 매우 느리기 때문에 수면 직전에 먹거나 유청단백질과 혼합하여 섭취하기도 하는데요. 지속적인 근력 성장에 도움을 줄 수가 있으나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신 분들에게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대두단백(soy protein)

콩에서 추출한 단백질로써 순수한 식물성입니다. 콜레스테롤+지방이 거의 포함되어있지 않으며 육식을 멀리하는 채식인들에게는 인기만점의 제품이죠. 식물성임에도 불구하고 흡수율이 좋습니다. 그러나 가격이 비싸고 남성호르몬의 분비를 저하시켜 근력성장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학계의 설때문에 운동후 단백질 보충제 추천 제품으로는 그다지 각광받고 있지 못합니다.

※섭취시 주의사항

유당불내증

소장에 있는 유당분해요소가 떨어져 유당의 흡수와 분해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대장의 연동운동이 자극되며 설사 및 복부팽만 등의 복통을 유발하게 됩니다. 제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설사가 발생한다면 섭취를 중단 하는것이 좋습니다.

단백질의 과도한 섭취

과도한 단백질 + 아미노산이 혈액속에 존재할때 신장은 이를 걸러내기 위해 무리하게되는데요. 결국 단백질을 제대로 걸러내지 못하고 소변과 함께 배출되는 현상이 단백뇨입니다. 지속적으로 단백뇨 현상이 계속되면 결국에는 신장의 기능이 급속도로 나빠지고 나중에는 각종 노폐물을 걸러내지 못하는 위험을 초래할 수가 있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될 수 있어요”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